소닉게임하기

액션/슈팅|2015. 8. 19. 1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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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닉게임하기는 기존의 우리가 익히 잘알고 있던 시리즈의 패러디 작품입니다 제작자도 팬 게임이라는 것을 아주 강조하고 있지요 그렇다고 해서 이 소닉게임의 퀄리티가 단순한 맛보기용은 아니라는 것이지요 원작에서 느낄 수 있었던 특징들을 모두 한자리에 모아 새로운 작품이 탄생한것 같은 느낌을 받게 해줍니다 애초에 플래시로 제작이 되어 있으며 곳곳에서 약간의 어설픔이 조금 보이기는 합니다만 나름대로의 스토리를 갖고 있습니다 


원작의 연장선상은 아니고 기존 존재했던 시리즈들의 스토리들을 조합해놓은 느낌을 받습니다 게다가 배경음악은 우리에게도 아주 익숙한 음악이 흘러나오지요 . 다소 아쉬운점들은 파워링을 먹는 효과음이 나오질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 경쾌함(?)을 들을 수 없다는 것은 큰 안타까움으로 다가옵니다 

메인화면입니다 타일방식이 위로 올라가면서 왠지 역동적임을 표현해주고 있는것 같습니다 4가지의 메뉴가 있는데 패스워드 같은 경우는 따로 세이브라는 개념이 없는 이 작품에서 곳곳에서 이따금씩 등장하는 패스워드를 외워 두었다가 저곳에 입력하면 그 스테이지 부터 다시 이어할 수 있는 방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조작방법

키보드 방향키 - 이동

스페이스바 - 점프 (연타시 특수기술- 캐릭터에 따라 없을 수도 있음)


하단키+ 스페이스바를 조합하면 몸을 둥글게 말아 추진력을 얻기 위한 공회전을 시작합니다 



치트도 있기는 합니다만 알 수 있는 방법이 없네요 바로 START GAME을 눌러보겠습니다 


즐길 수 있는 모드는 두가지입니다 

메인게임은 말그대로 스테이지를 클리어해나가는 방식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타임 트라이얼은 시간을 단축하는 레이싱입니다 아무래도 스피드가 강조되고 있는 작품이다 보니 이런식으로 구성해둔 것 같습니다 시리즈들의 일반적인 배치 모습이기도 합니다 


소닉 더 헤지혹이라는 문구가 보이는데 헤지혹이라고 함은 고슴도치라는 뜻이기도 합니다 


일반 모드로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4가지 캐릭터가 있군요 , 소닉과 테일은 잘 알고 계시겠지요 메인캐릭터이기도 합니다 또한 라이벌 관계에 있는 너클즈가 있습니다 소닉에게 매번 훼방을 놓기는 하지만 근본적으로는 적에 대항하여 싸우는 아군이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어느 시점에서 부터 새롭게 추가된 토끼를 모티브로 한 크림이라는 여자 캐릭터가 있습니다 소닉과는 썸의 관계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크림은 이 작품에서도 등장하는 스테이지인 리프 포레스트에서 처음 만나게 된다는 설정이 있습니다 아마 다른 플랫폼 버전에서의 스토리를 보면 알 수 있을듯 합니다 


저는 오랜만의 카리스마가 넘치는 너클즈로 플레이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녀석을 고슴도치로 알고 계시는분들이 많지만 바늘 두더지이지요~ 어찌되었건 가시를 갖고 있는 것은 고슴도치와 일맥상통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인지 딱 그만큼의 캐릭터 성향을 보여줍니다 


이 작품에서의 체력은 바로 파워링이라는 아이템을 이용해 측정되게 됩니다 이것의 개념이 참으로 흥미로운 것이 일반적으로 정해진 체력이 있고 회복 포션을 먹었을때 일정량이 올라가는 방식과는 다르게 파워링은 아주 많은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일단 100개를 획득할 경우 라이프보너스가 하나더 생성되게 되며 1개라도 있으면 체력의 개념을 하게 됩니다 


물론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적에게 공격받게 될 경우 파워링이 모두 공중에 퍼져버리죠 이것을 다시 습득할 수 있는 여유까지 마련해줍니다 어찌되었건 잘만 컨트롤 한다면 거의 무한대의 체력을 얻을 수도 있다는 얘기입니다 여기서 중요한것은 잘해야 한다는 것이지요


맵에는 일정한 길이 없습니다 여러가지 경로로 나눠져 있으며 그 안에는 상당히 많은 장치들이 있어 이용하게 되면 화려한 액션과 스피드감을 맛볼 수 있다는 것이 아주 큰 매력으로 작용합니다 


적들의 모습은 대부분 로봇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들을 조종하는 보스의 이름도 그래서인지 로보트닉이지요 


공중 곡예는 기본입니다 이렇게 빠른속도로 이동할때에는 반드시 몸을 둥그렇게 말아버린 형태로 다니는것이 만나는 적에게 공격까지 한번에 막히없이 펼칠 수가 있습니다 


ACT 형식으로 스테이지가 나눠져 있으며 3번째 ACT에서 보스를 만나게 됩니다




이런식으로 말이지요 몸을 움츠린 상태에서 몸통 박치기로 직접적 공격을 해야 합니다 

로보트닉의 공격 패턴 방식은 실시간으로 변경되지요 이것은 배경음악이 바뀌는 것으로 파악이 가능합니다 



체력이 표시되고 있지 않아서 얼마나 많은 공격을 성공시켜야 하는지 알 수 없습니다 그래서인지 더욱 긴장감이 넘치게 됩니다 한방의 차이로 승리와 패배가 엇갈리는 것은 흔히 일어나는 일이기도 하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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