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메일 전체삭제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정보글/진지글|2014. 4. 29. 00:03
반응형

안녕하세요 먹빼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메일 전체삭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메일 이용하시나요? 저는 이용하는데요. 특히 네이버 메일을 이용하는데 너무 많은 메일이 쌓여있더군요. 그래서 네이버 메일 전체삭제를 하려고 애쓰는데  의외로 간단하고 싶습니다.몰랐을때는 한줄씩 선택하여 삭제하곤 했답니다. 어찌나 짜증이 나던지.


메일로 중요한걸 전송 받기도 하는데 스팸메일이 너무 많이 오는 통에 제가 원하는 메일을 보기가 참으로 어려운게 사실입니다. 그럴때 필요한게 한번에 비울 수 없을까? 였습니다. 보통 대충 훑어보니 대부분 스팸메일이더군요.



그래서 네이버 전체 메일 삭제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아주 쉽고 간단하니 잘 보고 따라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메일>






우선 메일함에 접속을 합니다. 어마어마한 양의 메일이 쌓여있을 겁니다.

저는 약 1000개 정도의 스팸메일이 쌓여있었습니다.


네이버메일 좌측에 보면 메뉴가 있지요? 거기서 오래된 메일 정리하기를 찾아들어갑니다.



맨 아래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들어가시게 되면 날짜를 정할 수가 있는데요


오늘 날짜를 기준으로 이전에 받은 메일을 설정합니다.
















그 후에는 휴지통으로 이동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시게되면 정해놓은 날짜로 부터 이전에 왔던 각종 스팸메일이 전부 휴지통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천여개가 되는 혹은 만개에 가까운 메일을 가지고 있던 사람도 있는데요 이렇게 많은 스팸메일 중 중요한 메일이 낑겨서 있다고 생각하면 찾을려고 보면 정말 아찔 할 것입니다.

















그리고 휴지통 비우기까지 해주시면 깔끔하게 정리가됩니다.

휴지통 메뉴 옆에 바로 쓰레기통 같이 생긴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네이버 메일 전체 삭제 아주 간단하지요?



내친김에 다음 메일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메일 다음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메일이고

스팸도 많이 오는 메일이지요.




다음 메일 역시 좌측에 메뉴가 존재합니다.

좌측에 자세히 보시면 환경설정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그곳에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메일 환경 설정에 들어가시면 편지함 관리라는 것이 있습니다.

그곳에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오히려 네이버 메일보다 삭제가 훨씬 쉬운데요..받은 편지함 우측으로 보시면 비우기라는 텍스트가 활성화 되어 있을 것입니다. 그것을 눌러 삭제 처리 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음 메일 역시 바로 휴지통으로 들어가는데요. 휴지통도 마저 비워 주시면 아주 깔끔하겠지요?


 이메일 활용

최근들어 각종 SNS가 많이 존재하기 때문에 메일 사용이 줄었는데요. 저같은 경우는 휴대폰으로 부터 간단한 파일이나 업무 내용같은 것을 보낼때 따로 USB를  연결하지 않고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이메일로 바로 전송합니다. 파일의 용량이 많이 크지 않을때는 바로 전송이 가능합니다. 매우 편리하지요.


사진 역시 이렇게 편리하게 할 수 있는데요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는 N드라이브 같은 앱이 존재하기는 하지만 너무 여러장이 섞여버리면 최근에 올린 것을 찾기가 번거로울때가 있습니다.


이럴땐 그저 이메일로 이름을 정해 보내면 훨씬 수월하고 간단하답니다. 메일의 활용이 많이 잊혀져 가는것 같은데 아직까지는 여러모로 쓸모가 있으니 많이 애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