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렉줄이는법 - 디아블로3 렉줄이기

정보글/진지글|2014. 4. 17. 13:14
반응형

요즘 최고의 인기게임인 리그오브레전드 렉 줄이는 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롤 렉줄이는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최대한 비용이 적게 들거나 안드는 방법으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롤 같은 경우는 그렇게 높은 고사양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왠만한 컴퓨터에서도 쉽게 돌릴 수 있는 게임이지만 , 그 마저도 어려운 분들에게는 추천하는 바입니다.


롤렉 없애는 방법 그렇게 어렵지 않아요!





우선 가장 먼저 할 수 있는 방법은 , 리그오브레전드 게임내의 설정에서 그래픽 설정을 모두 최하위로 내려놓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것은 기본적으로 할 수 있는 것이고. 이렇게 해버리면 그래픽이 다소 밋밋하게 변합니다. 그래도 게임의 속도를 위해서는 감수 할만한 수준입니다.


왠만한 똥컴에서도 이렇게 하게 되면 우선적으로는 게임을 할만한 속도로 충분히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허나 하향설정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컴퓨터가 버벅이며 렉이 진행중이라면 이 방법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USB에 리그오브레전드 설치하기!

이 방법은 이미 디아블로3 같은 고사양게임에서도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방법은 크게 2가지로 나뉩니다.

어려운 방법과 쉬운 방법이죠!


당연히 누구나 쉬운 방법을 알려달라고 하겠지만 , 사실 어려운 방법이 더욱 효과는 좋습니다!  이것저것 번거로우시다, 혹은 많은 뇌를 사용하기 버거운 초딩이나 중딩님들을 위한 아주 값싸고 아름답고 쉬운 방법으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12기가 가량의 용량을 가진 USB 메모리, 약간의 아이큐


"USB메모리라니?..집에 그런게 어딨어? 값싸고 좋은 방법이라고 하더니... 돈이 들잖아?" 라며 저를 마구마구 욕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왜 USB메모리를 선택했냐부터 들어보시겠습니까?








USB메모리는 요즘 스마트폰이 굉장히 보급율이 높아지면서 스마트폰을 사면 공짜로 나누어 주고 , 폰을 바꾸게 되면 예전 SD카드가 남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SD카드는 기본적으로 적어도  8기가 , 많게는 32기가까지 여유롭게 남습니다. 아무리 제정상태가 어려운 초딩이라도 이정도는 있지 않나요?


게다가 , 그 SD카드를 컴퓨터로 연결해줄 USB리더기는  인터넷에서 천원이면 삽니다

이도저도 없다 하시는 분은 인터넷에서 1만원 정도면 16기가 정도의 SD카드는 껌으로 구입합니다. 




본론으로 돌아와서 내컴퓨터 -> C드라이브 -> riot games의 용량을 확인해보았습니다. 대충 7.2기가 정도됩니다. 8기가 sd카드 1개면 거저 넣을 수 있습니다. 8기가 짜리는 동네형도 공짜로 준다는 sd카드입니다. 돈도 없고 절도 없으면 냄새나는 동네 형아에게 굽신 거려보십시오. 벌레 기어다니는 미지의 상자에서 "옛다" 하며 던저 줄겁니다.




저는 굴러다니는 SD카드가 한 네다섯개나 있습니다 저는 SD카드 부자거든요. 32기가짜리도 껌으로 있습니다. 이 32기가는 벌서 20기가 정도는 가상 메모리로 사용 중이고 나머지 10기가에 "리그오브레전드"를 집어넣을 계획입니다.



제가 아까 말씀드렸듯이 아주 쉬운 방법이라고 했는데요 ,아까 리그오브레전드 용량을 확인한 폴더가 있지요?

라이엇 게임즈 폴더 말입니다.

RIOT GAMES 폴더를 복사를 하고 , 이동식 디스크에 붙혀넣기 하면 끝입니다.


이것도 번거로우시다하시는 분은 애초에 설치를 USB드라이브에다가 하시는겁니다. 자,


다운받은 클라이언트를 실행하면 대충 이런화면이 나오죠, 찾아보기를 누르시고


이동식디스크를 선택한 후 -> 폴더선택을 누르십시오!


그럼 애초부터 설치가 USB로 되게 됩니다. 새로 설치하는 것보다 기존의 설치된 것을 옮기는 것이 훨씬 빠릅니다.

이 효과는 굉장히 놀라운만합니다. 마치 2기가 RAM 하나 사다가 업그레이드 시킨 효과정도와 비등하겠네요.


어떤 원리로 작동하는가?


사실 SSD라는것 들어보셨을겁니다 작업환경을 분할해서 속도를 높이는것이지요. 하지만 굉장히 가격이 비쌉니다. USB메모리 수십개는 살 수 있을 가격입니다. 일반 HDD보다도 훨신 비싸죠. 이걸 살바엔 그냥 업그레이드를 하고 맙니다. 하지만 SSD의 효과는 게임하는 사람이라면 필수일정도로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 이걸 사달라면 엄마한테 혼나요.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