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시파일을 동영상으로 변환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SWF을 AVI로 변환

정보글/진지글|2014. 4. 26. 00:27
반응형

플래시 파일의 확장자는 SWF

이것을 유뷰트나 여러동영상 사이트 올리면 그냥 올라가는 경우도 있지 , 동영상 파일로서 인지를 못하는 경우가 많다.


플래시 파일이라 해서 무조건 동영상으로 인식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 필요에 의해서 동영상 확장자(avi, wmv) 등으로 변환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된다.


이 작품은 어려워 할 것 없이 아주 간단하다. 컨버터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누구나 손쉽게 변경이 가능하다.


1. 프로그램을 이용한 컨버터.

우선 해당 기능을 수행하는 프로그램은 아주 많이 있지만 네이버 자료실에서 흔히 구할 수 있는 컨버터를 이용해 보겠습니다


ThunderSoft Flash to Avi Converter 라는 프로그램입니다.


다운이 가능한 주소는 네이버 자료실에서 검색하셔도 되고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20449


이 주소로 바로 가셔도 가능합니다.




우선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 받았으면 설치를 끝내시고 제가 사용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려울 것이 없으니 잘 따라와주시기 바랍니다.





Flie name의 끝자라에 보면 import 즉, 불러올 수 있는 창이 있습니다. 그것을 눌러주십시오!




변환하고자 하는 SWF파일을 선택하여 등록을 시키십시오 그후 CONVERT라는 곳을 누르게 되면

인코딩 할 수 있는 화면으로 전환 되게 됩니다


이것도 아주 간단하기 짝이없는데요.영상의 길이를 프레임으로 표시하고 있습니다 이 영상은 약 700프레임정도되는것으로 보여집니다.  Play and capture를 눌르게 되면 영상이 플레이가 되는 동시에 캡쳐가 되게 됩니다.


이뜻은 무엇이냐면, 동영상 녹화가 진행된다는 이야기인데요, 플레이가 되면서 나오는 영상을 그대로 녹화하여 동영상 파일로 변환하게 되는것입니다.


이것의 길이는 약 1분 정도인데 만약 1시간짜리 영상이면 참으로 난감합니다.그럴 경우에는 그냥 Start Capture를 눌러 오직 캡쳐 활동만을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모든 변환이 끝나면 이렇게 지정된 저장 경로에 avi파일이 생성됩니다.

제대로 생성이 되었는지 확인하고 유튜브나 다른 동영상 사이트에 업로드도 가능해집니다.


물론 핸드폰이나 다른 영상기기에서 플레이도 가능해집니다. 


아주 쉽고 간단하지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