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마리오 크로스오버 3 최신버전 슈퍼마리오 브로스 플래시게임버전 "모든 유명 캐릭터가 한 곳에" 강력 추천!

액션/슈팅|2014. 2. 23. 06:00
반응형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



게임명 : 슈퍼마리오 크로스오버 3 최신버전

(SUPER MARIO CROSS OVER VER.3)

유명 게임 캐릭터가 한곳에!


조작방법 


z= 점프

x= 공격

c= 특수공격

키보드방향키 = 이동

엔터 = 옵션( 게임중에 엔터키를 눌러 세이브와 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게임 선택화면에서는 Z키는 선택, X키는 뒤로가기입니다.

게임 시작방법은 new game -> 가장하단의 GAME Start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슈퍼마리오 브로스의 오리지널을 포함한 여러 닌텐도 캡콤 , 코나미 등 유명 캐릭터 들이 나오는 

일명 잡(?) 마리오 입니다. 이 게임은 엄청나게 굉장한 게임이므로 설명해야 할 것이 한두가지가 아니니다. 글이 길어 질 것 같으니 우선 커피 한잔 타왔습니다. 게임으로 치자면 단순하게 마리오의 팬이 팬픽 형식으로 슈퍼마리오 브로스를 리메이크 한 것이라 생각 되지만. 게임성은 그리 단순하지가 않습니다. 굉장히 열정적으로 제작 된 것이 분명합니다. 


슈퍼마리오 크로스오버의 특징(super mario cross over)


첫번째 , 캐릭터


마리오의 캐릭터가 마리오밖에 더있겠느냐 생각하시겠지만 , 이건 팬게임이죠 어디까지나 제작자 마음대로 구성할 수 있으니 말입니다. 슈퍼마리오 크로스 오버의 캐릭터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우선 가장 메인 캐릭터 슈퍼마리오가 보이며 , 루이지가 보입니다, 또한 젤다의 전설의 링크도 보이고... 또...메가맨도 보이고 록맨도 보이고...혼두라의 ...저분 이름은 모르겠군요.. 우리가 그냥 대충 람보라 불렀죠...아무튼 이렇게나 많습니다..


이 캐릭터들은 단순히 모습만 저 캐릭터를 하는 것이 아닌 당시 게임 버전의 맞춰 모두 자신의 개성적인 기술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혼두라의 람보는 총을 쏘지요? 그러면 슈퍼마리오 브로스에서의 혼두라는 어떤 모습일까


그냥 나와서 총쏘면 동전을 먹습니다. 

버섯을 먹으면 무기가 강화 되지요... ㅋㅋㅋㅋ

정말 재밌는 구성입니다. 추억이 새록새록이군요



대충 이런식이 됩니다. 그러나 캐릭터들 하나하나는 기존 자신들의 게임에서처럼 아무런 위화감 없이 기술이나 이미지 모션들이 완벽하게 이식 되었습니다. 그래서 마치 저녀석들이 마리오 였던 것처럼 자연스럽습니다. 게임성은 더욱더 높아졌군요!



마리오..와.. 자동차 ㅋㅋㅋ


두번째, 두번째 특징으로는 바로 캐릭터 스킨이 있습니다.

마리오 한명을 보아도 버전별로 정말 여러 마리오가 있지오 , 슈퍼마리오 월드와 슈퍼마리오 브로스 2 , 아타리 버전도 있겠고요. 기종별 버전 별로 마리오의 디자인은 성장하거나 하락합니다. 



물론 마리오 뿐만 아니라 메가멘이나 , 링크도 마찬가지입니다.



세번째 , 세번째는 바로 맵 스킨입니다.

슈퍼마리오 브로스 크로스오버는 시작할 때마다 맵의 스킨이 바뀝니다. 



슈퍼마리오 랜드 버전


오리지널 버전


스킨뿐만이 아니라 게임성까지 바뀌게 되지요. 그렇다고 일일이 다시 시작할 필요가 없습니다 

게임 중이나 , 메뉴에서 "엔터"키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옵션 -> 스킨

을 선택합니다.

체인지 맵스킨이 두번째에 보이시죠? 들어가시면 


짜잔, 여러가지 버전으로 맵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거의 모든 마리오 버전과 

젤다의 전설 버전 등 여러가지 버전들이 있습니다. 


스킨에 따라 게임 배경음도 그 버전에 똑같이 변경 됩니다. 정말 추억을 돋게 하는 게임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이렇게 자기 입맛대로 변경해놓은 스킨은 게임과 함께 세이브(저장)을 해 둘 수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 중 엔터키를 누르면 이와 같이 메뉴가 뜹니다 , load/save를 눌러 세이브를 진행하시면 됩니다.재밌는 중독성 플래시게임 슈퍼마리오 크로스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