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오렌지

퍼즐|2014. 5. 28. 12:31
반응형




귀엽게 생긴 오렌지들이 등장하는 커버오렌지입니다. 커버오렌지는 말그대로 오렌지들을 어떠한 장애물로부터 보호하하여 난관을 해쳐나가는 작품으로서 , 굉장히 플레이타임이 천천히 전개됩니다. 커버오렌지는 다이노 디펜스를 제작한 BIG DINO에서 내놓은 신개념 퍼즐겜입니다.어른들도 쉽게 즐길 수 있으며 특히 아이들이 성장과정에 큰 도움이 될만한 수준의 작품이라 볼 수 있습니다.


해적모자를 쓰고 있지만 이들은 절대로 위협적이지 않습니다. 굉장히 귀여운 얼굴을 하고 있는것 부터 거부감이 사라지네요. 그래도 약간의 스토리가 존재하기 때문에 설명해드려보겠습니다.

라고는 했지만 그림만 봐서는 전혀 그 내용이 파악되지를 않는군요. 보는 순서가 어떻게 되는것인지. 성을 지키는 기사로 있던 오렌지는 책을 발견하게 되고 책에 적힌 무인도를 찾아 무작정 여행(?)을 떠나는 내용인듯. 잘모르겠습니다. 아무런 대사가 나오질 않으니.


어찌되었건 커버오렌지는 주의의 사물을 이용해 오렌지로 들어오는 외부적 위험요소를 모두 차단시켜야합니다. 스크린샷에서 보신것처럼 두개의 오크통과 보물상자로 완벽하게 커버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상자를 잘못 얹을경우는 오렌지가 깔려죽겠죠.



완벽하게 커버가 되면 먹구름의 우박으로 부터 상처를 입지 않고 무사히 피해갈 수 있습니다. 과일이 상처를 입으면 가치가 떨어지죠.


마우스 커서로 위쪽에 배치된 아이템을 이동을 하고 오른쪽 버튼을 이용해 물건을 떨어뜨립니다.


맵 아래쪽에 있는 별은 제한시간을 나타냅니다 제한시간내에 문제를 해결해야 하지요. 가끔 우측에 있는 NPC틱한 동물이 별을 나눠주기도 합니다 그때 제빠르게 별을 획득하면 됩니다.


이상태에서는 보물 상자를 받쳐줄 기둥이 하나 부족하죠? 그럴땐 아이템이 있습니다 바로 폭탄인데요 이것을 이용해 보물 상자를 저 끝쪽으로 밀어넣습니다.


그 후 마지막 상자까지 완성시키면 완벽하게 커버가 가능하죠



완벽하게 커버된것을 확인하는 방법은 바로 오렌지와 동물의 표정입니다.

조금 불안할때는 그림과 같이 불안한 표정을 짓고 있지요.

하지만 완벽한 커버가 되었을때 손으로 입을 가리고 킥킥 되기 시작합니다. 이모습이 진짜 무척 귀엽습니다 과일 주제에.

만약 2개의 오렌지 중 한명이 떠나갈때는 실패하게 되는데 이때는 남은 오렌지가 펑펑 울어되기 시작합니다 이런것까지 감정이입이 되는것을 보니 저는 아직 순수한가 보군요.


맵의 답은 정해져있습니다. 임의 대로 아무렇게나 할 경우는 문제 풀이가 되질 않죠. 위쪽 그림도 한곳에 두마리 모두를 넣는것이 아니라 반대편쪽에 남은 곳에 넣었어야 하는 것 . 저는 당연히 커버가 될 줄알았으나 먹구름이 뿌리는 미세한 우박은 조금의 틈새라도 있으면 파고들어옵니다.


반응형

'퍼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친암벽등반게임  (2) 2014.06.24
퍼즐레전드 puzzle legends  (0) 2014.06.12
땅따먹기 게임 - 팩손  (0) 2014.05.13
슈퍼헥사곤 hexagon  (0) 2014.04.26
블랍스 어드벤쳐  (0) 2014.04.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