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순위 확인방법! 어플 nblog ranking를 이용해 블로그 글의 파악하자

정보글/진지글|2014. 4. 15. 23:08
반응형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가장 신경쓰이는것이 바로 네이버 검색 순위입니다.그 이유는 굳이 말하지 않아도 모두들 다 아시겠지만 , 글을 아무리 열심히 잘쓴다고 해도 검색 순위 상단에 오르는 것은 쉽지가 않습니다.


스스로는 나름대로 질 좋은 정보성 글을 포스팅 했다고 해도 네이버에 마음에 들지 않거나 검색 봇의 조건에 부흥하지 못하면 말짱황이지요. 그렇다고 시시때때로 바뀌는 네이버 봇의 입맛을 고루 맞추기란 여간 버거운 것이 아닙니다. 이 처럼 요즘 블로그들간의 경쟁도 치열해지고 어설프게 글을 올려서는 상단에 위치하기 힘듭니다.


블로그 포스팅을 하고 나면 가장 궁금한 것이 내 글이 어느 위치에 있는지일 것입니다. !

아주쉽고 간단하게 제 글의 랭킹을 조회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래서 제가 지금 소개해드릴 어플은 스마트용 어플인데요. 바로 자신의 블로그글이 네이버의 검색 순위 중 어느정도에 위치해 있는지 파악할 수 있게 해주는 어플입니다.


저도 우연히 찾게 된 어플인데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어플명 : NBLOG Ranking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기준으로 설명드리자면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어 " nblog"만 처도 상단에 위치한 어플을 다운 받으셔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사용방법도 아주 간단합니다. 굳이 설명해드리지 않아도 되지만 한번 제가 상세히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 , 우선 첫번째입니다! 어플을 깔아야겠죠?



우선 nblog ranking을 다운 받아 설치하십시오! 설치가 끝났으면 실행하시면 됩니다!






실행하자마자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등록하라는 창이 뜹니다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등 여러 블로그를 등록할 수 있지만 여기서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티스토리 주소를 등록할 경우는 반드시 주소 끝에 " / " 이 문자 즉, 슬러시를 입력해야만 정상적으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자 설치했습니다. 그럼 한번 검색어를 입력해볼까요? 제가 이전에 올렸던 글 중 그나마 상단의 올라와 있는 글들을 검색해보았습니다. 예를 들어 "티스토리 저품질" 이라는 키워드를 검색 했을때 현재 2번째에 떠있는데 


이곳에도 Ranking 2 라는 표시가 빨간색으로 떠있습니다. 아주 간편하지요?

막상 제 글이 상단이 아닌 저 끝나락으로 떨어졌을때 자신의 포스팅을 찾으려면 일일이 한페이지에 눈을 부라리며 스캔해가며 내 글을 찾아야만 합니다.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니죠 


순위가 밀려나거나 하는 것은 블로그의 생명에 굉장히 치명적인 일입니다 이러한 어플을 사용해 실시간으로 조회 해볼 수 있다면 , 문제를 즉각 파악하고 대처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 어플은 무료로 설치가 가능하지만 광고나 , 테마 등이 바뀐 유료 버전이 있습니다. 개발자님의 노고를 생각한다면 유료버전을 구매해서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현재로서는 굉장히 만족하지만 조금 더 써보고 안정성에도 문제가 없다고 생각될때쯤 유료로 전환하여 사용할 예정이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