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라냐 키우기 게임 - 피드어스5

공포|2014. 4. 29. 07:13
반응형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

피라냐키우기게임으로도 유명한 피드어스5입니다. 피드어스5는 이전의 여러시리즈가 나왔는데요. 조금은 파격적이고 잔인한게임이죠. 피라냐 아시죠? 크기는 작지만 날카로운 이빨을 가진 육식 물고기입니다. 하지만 사람은 잡아 먹지 않는다고 하네요 . 단지 피에 반응하는것 뿐이라서 공격하는 거라는군요.


이 작품 같은 경우는 그 육식물고기인 피라냐로 사람을 공격하여 피를 모읍니다. 그 피가 여기서는 화폐개념이 되어버리는데요 이빨을 진화 시키던 몸짓을 진화 시키던 , 자신의 취향대로 피라냐를 성장시켜나가는 게임이 되겠습니다.


                 

안개까지 낀 음산한 배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벌써 부터 공포감이 차오르는데요. 하지만 걱정할 것이 없습니다 제가 컨트롤할 것은 바로 피라냐이기 때문이죠. 피라냐는 처음에는 형태가 아주 작습니다.그래서 별로 무섭지 않습니다. 사람을 공격하는 것은 조금 끔찍하기는 하지만요. 요즘 나쁜 인간들이 참으로 많으니 그런 사람들을 생각하면서 게임 플레이를 해보았습니다. 

게임방법은 사람(적)에게 과녁을 맞추면 빨간색으로 표시되는 때가 있습니다 그때 마우스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공격을 합니다. 한번 공격으로는 안되고 뼈와 살을 분리할 정도로 마구 공격해야 합니다.


그렇게 되면 피가 분리가 되는데 이것은 금전과 같은 아이템이 됩니다;; 말을 할려니 조금 잔인하군요?

피라냐 역시 물고기이다 보니 공기중에 노출되게 되면 죽어버립니다. 그래서 체력과 같은 게이지가 위에 표시됩니다 AIR라고 보이시죠? 그것이 바로 체력게이지이죠


                     

물고기 주제에 피라냐는 무척이나 영리합니다. 화분을 뒤집어 쓰고 벽을 부술 수가 있죠. 도구가 사용가능하다는 이야기입니다.화분으로 벽을 부수는것은 이해가 되질 않지만 아무튼 게임상에선 가능합니다. 물이 없는 곳에 물을 분배하여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하죠. 점프력이 굉장히 높기 때문에 육지에 있는 적들도 공격이 쉽게 가능합니다.




            

맵을 조사하다 보면 이런식으로 암초가 피어난 곳이 있습니다 이곳은 상점개념입니다. 상점에서는 각종업그레이드가 가능하죠. 이빨을 키운다거나 몸짓을 키운다거나 지느러미를 강화할 수가 있죠.

공격력이나 스피드가 빨라질 수 있습니다.이곳에서 모아두었던 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맵은 지속적으로 앞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 앞으로 가면 갈수록 사람들이 좀더 영리해지고 민첩해지기 때문에 쉽게 사냥이 어렵습니다.




           

사운드가 너무 리얼하기 때문에 조금 시끄럽게 들리실 수 있으니까 스피커 볼륨을 조금 낮춰서 플레이 하시길 바랍니다.



플래시게임임에도 불구하고 상당한 고 퀄리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어플로 나와도 손색이 없을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