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빛보내기1

RPG|2016. 8. 8. 0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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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과 사람이 마음이 통하려거나 혹은 대화하고 있는 상대방을 존중한다는 의도를 전하려면 언제나 경청해야 합니다 그것을 보여주기 위해서는 눈을 바라봐야 하는 것이 기본적이고 효과적인 대화 방법이라고 우리는 배워왔지요 물론 상황에 따라서는 그것이 의도와는 다르게 대결신청(?)의 의미가 되기도 합니다만 어찌되었건 상당히 중요한 요소가 되는것은 분명합니다. 오늘은 그러한 주제를 갖고 있는 작품 눈빛보내기1을 함께 해보려고 합니다 주인공이 갖고 있는 능력은 상대방을 눈빛만으로 자신의 편으로 만드는 꿈의 재주를 갖고 있지요 실제로 사용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학교에서 벌어지는 치열한 경쟁을 볼 수가 있는 눈빛보내기1의 진행방법은 시작하자마자 간단하게 설명이 되고 있습니다만 한글이 아니라서 해설은 읽을 수가 없네요 그래도 그림만으로 충분히 내용을 파악할 수 있는 크게 염려할 부분은 아닙니다. 


제가 간략하게 나마 부가적으로 설명드리자면 컨트롤은 우선 마우스를 이용합니다 커서를 따라서 주인공 캐릭터가 이동하게 되고 그 위치를 기점으로 커서가 멀어질 수록 빠른 속도롤 달리기도 가능합니다




눈빛보내기1의 궁극적인 목적은 사람들의 마음을 얻는 것입니다 앞에 대상이 발견되었군요 그 대상에 마우스 좌측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그 위에 하트게이지가 서서히 올라가고 끝까지 완료되었을 때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뒤에 졸졸 따라다니게 되죠 


그러나 항상 이렇게 수월한 것만은 아닙니다 여기에서는 바로 경쟁자들이 있습니다 주변에 다른 경쟁자가 보일 경우에는 눈빛을 보내가마자 그들도 함께 달라붙기 시작하죠 이때는 기존에 누르기만 하면 되었던 방식에서 벗어나서 연타를 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한명이 아니라 여러명일 수록 더욱 빠르게 연타해야 하기 때문에 힘든 상황이 발생합니다 



또한 눈빛 에너지를 사용하려면 하트력이 소모됩니다 대결이 오랫동안 진행되면 될 수록 그 소모량은 더욱 증가하게 됩니다 이것은 대상들을 제압하면 떨어지는 하트아이템으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상단 인터페이스를 보시면 중앙에 있는 것은 시계 즉, 제한시간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이것의 바늘이 한바퀴를 돌게 되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스테이지는 따로 몇단계로 분류되어 있지 않고 오로지 하나만 존재하면서도 엔딩을 여러개로 나뉘어져 있어서 몇번을 재도전하더라도 크게 지루한 감은 없습니다


또한 좌측에 하트게이지가 표시되어 있는데 이것을 끝까지 충전하게 되면 뷰티타임이라는 것이 가동됩니다 주인공이 더욱 멋스럽게 변신을 하는 것이지요 


이때는 외관뿐만 아니라 파워도 눈에 뛰게 향상되는데요 아무리 많은 경쟁자들이 달라붙어도 몇번의 가벼운 연타로도 성공시킬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시간은 정해져 있기 때문에 최대한 빠르게 활용하는 것이 좋겠지요





앞서도 말씀드렸듯이 눈빛보내기1에서는 몇가지의 엔딩을 만나볼 수가 있는데 소위 진엔딩이라는 것은 완벽하게 모든 요소들을 클리어했을 때만 볼 수가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몇가지 조건이 따르는데 우선 스테이지에 등장하는 모든 대상들에 대해서 성공시켜야 합니다 그 중에서는 온몸에서 자체발광을 하는 목표가 있는데 당연히 인기가 많아서 그 주위에는 많은 경쟁자가 존재합니다 이것을 극복하기란 무척이나 힘들기는 합니다 하지만 진정한 마무리를 하려면 꼭 필요하죠 


다양한 시리즈로 나오고 있기는 합디만 작품 하나의 플레이타임이 다소 적은 것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여러가지로 나뉘어서 아이템 같은 시스템을 첨가한다면 꽤나 오랫동안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작품이 완성될 듯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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