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파이 이름 바꾸기

정보글/진지글|2015. 10. 21. 13:56
반응형

개인이 갖고 있는 와이파이 이름 바꾸기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요즘은 거리를 지나다니다 보면 와이파이가 여기저기 뻗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개개인이 갖고 있는 거라서 보완 비밀번호가 걸려 있는것이 대부분입니다 그런 와중에 이름들이 제각각이고 센스가 넘치는 이름들을 갖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터넷 연결은 못하더라도 그런 유머에 웃음을 짓는것만으로도 만족스러울때가 있지요 이렇다보니 우리도 한번 시도해보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이 생기지 않나요?



이름이라는 것은 나의 것을 타인것과 구분하기 위함인데 여기에 좀 더 재미를 추가해보면 어떨까 싶기도 합니다 여하튼 어떻게 사용하느냐는 여러분의 몫입니다 


모든 제품의 설정방법이 같은줄은 모르겠습니다만 제가 갖고 있는 iptime 기준으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뭐 딱히 다른 제품들도 크게 다르지는 않을 것입니다 어렵지 않기 때문이지요


우선 인터넷 주소창에 "192.168.0.1" 이라고 치시면 공유기의 설정 화면으로 진입할 수 있게 됩니다


그곳에서 관리도구라는 것이 있습니다 톱니바퀴 아이콘 처럼 생겼지요


좌측 사이드에 위와 같은 메뉴가 있습니다 "와이파이 이름 바꾸기"이기 때문에 "무선 설정/보안"으로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거의 다왔습니다! 무선 설정 보안 메뉴를 보시면 네트워크이름(SSID)이라고 나와 있을텐데요 여기 공백창에 와이파이 이름으로 하고자 하는 것을 써 넣어주시면됩니다


설명을 하려니 너무도 간단해서 살짝 민망한감이 있네요 저도 이 참에 좀 웃긴것으로 바꾸었습니다 누군가가 보고 재미를 느꼈으면 하는 바람이 살짝 있네요 


제품에 따라서는 영어로 밖에 설정 못하는 것들도 있더군요 . 한글로 할 경우 스마트폰에서 인식을 못하는 경우도 아주 간혹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것은 제품 자체의 호완성 문제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을 것 같네요 


하지만 그런 문제는 보통은 정말 초기단계 혹은 외국 제품에서나 일어나는 상황입니다 흔하지 않은 경우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