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보테스트3

퍼즐|2015. 1. 22. 19:52
반응형





바보인지 아닌지 분별하도록 제작된 작품 바보테스트3입니다 솔직히 내용을 보고 맞추지 못한다고 정말 바보라는 뜻은 아니지만 은근히 아이큐테스트 하는 방식도 이것과 꽤나 비슷하게 하는것을 보면 아주 일리가 없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일러스트는 전문적으로 제작된것이 아닌듯 보이긴 하지만 플레이하는데는 크게 어려움이 없습니다 


바보테스트3는 여러가지 문제에 제출되고 그에 해당하는 답을 찾아야 합니다 하지만 일반적이지 않고 모든 상상력을 동원하여만 얻을 수 있는 넌센스 성향의 문제들이 많습니다



인증키입력

챕터를 넘을때마다 나오는 인증키를 기억해두면 나중에 실패하더라도 처음부터가 아닌 인증키 입력한 시점부터 재도전할 수 있습니다


게임시작을 눌르면 튜토리얼을 진행할 수 있는데 한번씩 들어가서 성향을 대충 파악하는것이 좋습니다


문제들의 유형은 이러합니다 

상단 좌측에 문제가 제출되고 "명령을 수행하되 함정이 있을 수 있다"라고 명시합니다

예를들자면 빨간색 버튼을 한번 눌러주세요라는 지문이 나올때 빨간이라는 글자가 녹색으로 칠해져있는등 게이머의 혼란을 주는것이지요 


첫번째 지문은 간단합니다 "버튼을 누르는" 명령이지요



이것 역시 넌센스입니다 아마 여기서 10분정도는 할애하지 않을까 싶네요 그저 버튼을 누르는것이고 마지막엔 3번이나 반복해야 합니다. 클리어하면 바로 수학문제가 나옵니다 답은 여러분이 모두 알고 계시는 숫자가 나오지만 의외로 답을 찾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이것 다음에는 바로 2관문으로 진입할 수 있지요


바보의 등급이 올라갔습니다 하단에 현재정보를 보면 알 수 있죠 이 관문은 "일반적인 바보라도 되자"가 목적입니다 드디어 버튼 문제가 나오는군요 초반에는 아주 쉽습니다 

한가지 주의해야 할점은 배경음악이 신나는 디스코인데 문제에 집중하는데 크게 집중도를 떨어뜨립니다 의도된것인지 아니면 제가 민감해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정신이 혼미해지는군요



다음 문제는 파랑과 노랑 버튼을 눌러야 하는데 그렇게 눌러도 변화가 없습니다 계속 오버가 뜨는군요 분명히 함정이 존재하는 것은 알지만 어떤 트릭인지 찾아 낼 수가 없군요 가만보니 저 주황색이 노랑은 아닌듯 보입니다 저는 여기서 무려 20분이나 시간을 끌었습니다만 도대체 답이 뭘까요?..저는 바보가 아닌데 말입니다.. 이리 저리 조합해보았으나 결국에는 포기하였습니다 엔딩까지 리뷰하려고 했으나 부끄럽군요 여기서 제 정체가 드러나나요 여하튼 나름 생각을 하게 만드는 작품 같습니다


반응형

'퍼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봄잇7 게임하기  (1) 2015.02.14
죽어야 사는 게임 카로시2  (0) 2015.01.29
10초버티기게임  (1) 2015.01.15
심장수술게임  (0) 2015.01.12
오목게임  (0) 2015.01.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