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 결제실패 오류코드 CSC 7200015 카드사에 의해 지불이 거절되었습니다 해결방법

정보글/컴퓨터|2022. 4. 27. 08:32
반응형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제품들을 얻을 수가 있는 알리익스프레스 많이들 이용하실거라 생각됩니다 . 저도 이따금씩 이용하는데 잘 사용하다가 어느순간에는 알 수 없는 에러코드가 뜨더군요

 

말그대로 결제가 안되는 것입니다 카드사에 의해 지불이 거절되었습니다라며 CSC 7200015라는 코드가 뜹니다

반응형

찾아보면 하루정도 기다리면 되는 경우도 있다..라는 말들이 있던데 조금 막연하기만 해서 일단 해당 은행에 문의를 해봤습니다

 

결론적으로는 이렇습니다.

두가지 이유때문일 수가 있는데요 

저같은 경우는 어이없게도 계좌에 잔액이 부족했기 때문에 떴습니다 ㅎㅎ

 

해외직구를 이용하는 계좌에는 딱 적당 금액만 넣어두기 때문에 발생한 해프닝인듯 합니다 그런데 어디에서도 그러한 알림이 없었기 때문에 무척이나 당황했네요 달러만 보고 대략적으로 계산해서 넣었는데 더 비쌀줄은 몰랐네요 꽤나 넉넉하게 넣었다고 생각했는데 말이죠

 

두번째로는 결제통화 때문입니다.

결제 통화는 한국 WON이 아니라 미국 달러로 해야만 수수료가 적게 나간다고들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개인이 스스로 설정했거나 은행에서 알아서 이렇게 이중 수수료가 나가지 않도록 제한을 걸어둔 경우가 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어플을 다시 설치했거나 했을 경우에 설정이 바꼈을 수도 있지요. 어쨌든 설정에 들어가서 통화를 USD 즉 미국 달러로 변경해주면 됩니다

문제 없이 결제가 되었네요 CPU 쿨러를 하나 샀는데 어떤 모습일까 궁금합니다 나름 저렴한 것에 비해 팬이 3개나 달린 녀석인데 기대치만큼만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