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당한 고퀄 타워디펜스류 스틱워2를 소개합니다. 최근에 만나본 작품 중 가장 퀄리티가 높아 인상 깊습니다. 디펜스 중 가장 고퀄이라는 전쟁시대3과 흡사합니다만 , 전략 시뮬레이션 처럼 여러 방면으로 섬세하게 조작이 가능합니다. 스틱워2를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명 : 스틱워2( stick war 2 order empire)
조작방법: 마우스
메인화면의 일러스트를 보아하니 작풍이 너무 어설퍼서 그다지 기대하지 않은 게임이지만 게임을 플레이 해보고 오오! 이런게 인디게임이라니! 하고 놀라웠습니다. 한번 살펴볼까요?
처음화면에서 온라인모드와 캠페인 모드가 존재합니다. 온라인 모드는 다소 복잡하기에 캠페인 모드만으로도 많은것을 즐길 수 있습니다. 굳이 번거롭게 온라인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CAMPAIGN을 눌르면 바로 NEW GAME이라는 항목이 나옵니다!
검정 타이즈를 입은 졸라맨이 나올때 까지만해도 그다지 기대를 하지 않았습니다 튜토리얼에 따르면 , 스타크래프트 같은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처럼 영역을 드래그 하여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게임 전체적으로 시점이 조금 다른 실시간 전략게임이라 보시면 이해가 빠르실 겁니다. 이 작품의 시점은 단면으로 보고 있죠
캐릭터 선택 후 우측 버튼을 누르면 이동이 가능하게 적에게 대고 누르면 바로 공격을 합니다.
스타를 하실 줄 아시면 이해가 빠르실 겁니다.
처음에 나오는 튜토리얼은 어쩔 수 없이 끝까지 보아야 합니다. 하라는 대로 수행하지 않으면 어차피 게임을 앞으로 진행할 수 없습니다. 이 정도 영어는 껌이지요? 솔직히 무슨말을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대충 감으로 넘어가면 됩니다.
지금 보이시는 유닛은 마이너 입니다 .금광을 캐는 일꾼 유닛입니다. 맵에 자세히 보시면 멋진 금광 원석들이
널려있습니다 . 자원을 채취 하시면 유닛을 뽑거나 성을 보수하는데 유용한 재산으로 쓰이게 됩니다.
성안으로 들어오면 유닛 생산이 가능합니다.
일꾼을 생산하거나 새로운 건물을 짓거나 , 성 위에 용병을 배치할 수도 있지요. 여기서 쓰이는 자원이 바로
아까 그 금광입니다.
일꾼이 많으면 많을 수록 한번에 많은 자원을 얻을 수 있겠죠?
화면 하단에는 미니맵이 존재합니다. 마우스로 이동하여 실시간으로 전체 맵의 상황을 통제하고 파악할 수 있습니다. 여느 게임에서의 미니맵과 같은 역할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배치된 용병은 따로 체력이 존재 하지 않고 테란의 터렛같은 존재입니다. 타워와 한몸이 되어있지요! 많이 배치 할 수록 공격력은 더욱 배가 됩니다.
미니맵 아래에는 전체유닛을 일괄로 지휘할 수 있습니다 . 일꾼만 도망가거나 혹은 일꾼만 일을 하거나.
모든 유닛을 성으로 피하게 하거나 방어모드로 배치할 수 있죠. 모두 한번에 말입니다.
그러면 적이 공격해와도 일일이 통제하지 않고 적절히 빠른 대응을 할 수 있죠!
기본 승리 목적은 적의 성을 파괴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성은 강화하고 수리하면서 새로운 군사들을 뽑거나
돈이 많은 부자가 되거나 성향은 게이머 마음대로 정하실 수 있습니다. 간만에 시간가는 줄 모르고 플레이 했던 게임이었습니다! 모두 건승 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