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cuz(아르쿠즈) 한글판 재밌는 고퀄리티 RPG 플래시게임 추천 아머게임즈!

RPG|2014. 2. 5. 06:00
반응형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


rpg게임 추천 * 플래시게임


요번에 소개해드릴 게임은 플래시게임으로서는 흔하지 않은 정통 RPG 게임

아르쿠즈 (arcuz)입니다.  제작자는 중국인 같지만 중국스럽지않게(?) 퀄리티가 상당합니다.

물론 플래시게임 한정이지만 말입니다. 또한 이 게임은 아머게임즈에서 퍼블리싱 하고 있습니다.


보통 아머게임즈에서 제작하는 게임도 있긴 하지만 대부분 퍼블리싱이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게임명 : arcuz(아르쿠즈)

장르 : RPG 플래시게임

조작법 :





이 게임은 우리가 늘상 해오던 고전 정통 RPG의 성향을 보입니다. 해서 우리에게 더욱 친근하게 조작할 수 있게 합니다. 무기를 조합하여 업그레이드 시키거나 슬라임 같은 몬스터를 만난다거나 포인트로 스킬을 배운다거나 . 요즘 여느 온라인게임에서도 만날 수 있는 흔한 시스템이죠.

이를 플래시게임으로 설치 없이 가볍게 만나본다는 것은 꽤나 매력적입니다.


외국게임으로서는 흔하지 않게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얼마나 한글패치를 잘했는지 한번 볼까요!


프롤로그가 지나갑니다 오오! 꽤나 퀄리티가 높습니다. 우선 구글 번역체가 아닌것만으로도 천만 다행이지 않나 싶습니다,. 꽤나 깔끔하게 번역을 했군요. 제작자가 같은 아시안이라 배려를 했을 수도 ㅎㅎ...



기본적인 것은 마을 광장 중간쯤에 그랑죠 별표시 문양에서 세이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가끔 간단한 설명들은 번역되지 않고 영어로 그대로 남아있는 경우가 많지만 간단한 영어이므로 게임진행에는 아무런 무리가 없습니다.


퀘스트로 받은 슬라임 10마리 죽이기 . 타격감도 만족할만합니다. 무기를 도끼로 샀는데 

캐릭터가 도끼를 들고 있는 모습으로 이미지가 바뀌는 것으로 보아 상당히 세부적으로 신경쓴 것이 느껴집니다.

상점은 무기상점 조합상점, 잡화 상점 등 대부분의 것을 갖추고 있습니다.

물약 포션을 구매하고 퀵슬롯 1,2,3에 등록시켜 사용할 수 있으며 스킬은 I,L을 이용해 사용가능합니다.


레벨 1당 1포인트의 스킬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데 스킬은 도끼류 검류 , 도류 이렇게 나뉘며 패쉬브와 액티브로 나뉩니다. 자신이 원하는 성향으로 성장시켜나가는 재미가 있습니다.


레벨업마다 스탯 능력치 포인트도 함께 얻는데 밑에 설명이 나와있습니다. 공격력과 방어 , 그리고 체력이나 마나, 럭키는 크리티컬 히트가 상승합니다. 정해진것은 없으니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성장시키면 됩니다. 


이 대륙에는 바람 불 물 흙 이렇게 4가지의 원소가 존재한다고 설명합니다

각각의 맞는 광석들이 존재하고 이를 합성할 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무녀에게 찾아가면 무기를 합성하여 능력치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얻은 보석으로 무기와 함께 놓고 적당량의 금액과 합성을 시키면 새로운 능력치를 얻은 무기가 탄생합니다.

마을 여기 저기를 돌아다니면 마을 사람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어디에 무엇이 있는지 알아야 하기 때문에 한번쯤 돌아다녀볼 필요가 있습니다. 마을 사람들에게 물건을 사거나 할 수도 있지만 퀘스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얻은 퀘스트를 수행하면 보상을 얻게 되지요. 여기까지는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군요.


돌아다니다보니 꽤나 많은 퀘스트를 얻게 됩니다. .초반에는 게임에 대한 설명이 담겨있는데 머지 않아 실전에 대한 퀘스트들이 쏟아집니다. 지루하지 않고 하나하나 해가는 재미가 넘쳐 납니다. 


이 플래시게임의 또하나의 특징은 자신이 키운 캐릭터로 아래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일종의 온라인 모드라 할 수 있죠 온라인게임도 아닌것이..하하. 플래시게임에서는 흔하지 않은 도전적인 게임입니다. 


재밌게 즐기셨다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