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상문장1.8

대전액션|2015. 10. 27. 17: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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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이 가장 좋아하시는 애니메이션의 주인공들을 한자리에 모아모아 새로운 격투게임이 만들어졌습니다 그것의 이름하야 환장문장1.8이라는 작품으로서 이미 여러번의 업데이트를 통해 지금에와서 환상문장1.8에 까지 이르게 되었습니다 아마 버전업이 되기 까지 정말 오랜시간 기다렸는데요 이번에도 꽤나 많은 부분이 변경된 것 같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아쉬운점은 메뉴의 간결화와 적어도 영문화를 해주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은 버릴 수가 없군요 아직까지도 뭐가뭔지 헷갈릴 정도로 복잡하지요 굳이 한문이라서 그런것이 아니라 주 메뉴에 들어가도 보조적인 메뉴가 너무나도 많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왠만하면 보이는 뉘앙스만으로도 금방 어떤 것인지 파악이 가능한게 대부분이지만 이것만큼은 그게 그리 쉬운일이 아닙니다 그래도 한번 도전해보아야 겠습니다


의미를 알수는 없지만 무엇인가 회상하는 오프닝이 지나갑니다 이것은 영상으로 꾸며져있군요 약간의 픽셀이 나가는것이 아쉽지만 꽤나 멋진 영상입니다 조금 길기 때문에 ESC를 눌러 스킵을 할 수가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8에서 새롭게 추가된 것들을 나열해주고 있습니다만 읽을 수가 없네요 ! 이 참에 중국어를 공부해야 하는것일까요? 읽을 수 있으신분은 번역의 도움을 요청해봅니다!

메인화면 하단에는 v1.7 이라고 변함없이 나와는 있습니다만 업데이트 된 것이 맞습니다 미처 변경하지 못한것 같네요


여기에 대해서는 조금 설명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저도 나름대로 번역도 한번 해보고 뭐랄까 직접 플레이해본 결과 메인메뉴는 대충 파악이 된듯 싶습니다


좌측부터 차례대로 말씀드려보겠습니다

메인 : 첫화면으로 돌아가기(굳이 필요는 없을듯 보입니다)

1인용 : 1인용으로 스토리 플레이를 진행합니다

2인용 : 친구와 함께 서로 격투


메인에서 들어가서도 부가적인 메뉴가 또 나오는데 이것에 대한것은 잘 모르겠습니다 아마도 난이도가 아니겠느냐 추측해봅니다 




캐릭터 선택화면도 좀 희안하게 되어 있습니다 좌우로도 이동이 가능하고 위아래로도 스킵이 가능한데요 그 이유는 애니메이션별로 나뉘어놨기 때문입니다 활용할 캐릭터가 많은 부분은 좀 더 다양한 등장인물들이 나옵니다


원피스나 나루토가 바로 그것이지요 . 대전격투에서는 거의 나오지 않는 은혼의 캐릭터들 부터 해서 드래곤볼, 이누야샤 등 한번쯤은 들어봤을법한 낯설지 않는 녀석들이 즐비합니다 이 모든것을 단 한번씩만 해보더라도 상당한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이 되는군요

멋드러지는 일러스트입니다 왠지 새로 그린것 같지는 않은 모습인데요 어디선가 그대로 인용한것은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왜냐하면 디자인이나 그래픽 등 색체에 다소 차이가 나기 때문이지요 뭐 여하튼 크게 위화감은 느껴지지 않습니다


로딩은 상당히 긴편입니다 불러들일 소스가 굉장한것 같습니다 한번 전투할때마다 계속적으로 보아야하지만 크게 지루하지만은 않습니다 로딩되는 파일들이 보여지고 있기 때문에 나름 눈요기거리(?)는 됩니다


광활한 맵을 사용하게 됩니다 따로 기를 모으는 것은 없으면 상대에게 공격을 성공시켰을시 서서히 기력이 차오릅니다 체력은 숫자로도 표시되고 있는데 캐릭터마다 각각 차이가 있습니다 보통은 1000대의 체력들을 보유하고 있어서 한번의 결투의 시간이 꽤나 걸리는 편입니다 그렇지만 그것 자체가 오히려 좀 다행인듯 보이네요 전체적인 인터페이스와 기술들을 파악하기도 전에 끝나버리면 언제든 몇번을 하더라도 실력이 늘지 않을테니 말입니다 


여러가지 기술들을 많이 써볼 수 있는 것에는 가장 적당한 체력 수준인듯 싶습니다 다만 큰 맵에 비해서 캐릭터는 다소 작다는 것이 특징이기도 합니다

약 100초의 대결 시간이 주어지는군요




조작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WADS - 이동

J - 기본공격

K - 점프(두번 연타시 이중점프..캐릭터에 따라서는 가드)

L - 대쉬 (순간이동)


U - 특수기술( 소모값 없음)

I - 특수기술2

O - 필살기(기력이 완충되었을시)


그래픽 연출이 광원효과 같은 것이 많아서 살짝 눈이부시거나 자신의 위치를 파악하기가 번거로운 경우도 다수 발생하기도 합니다 보는것만으로는 멋지긴 한데 격투에 집중할 수 없는 상황을 초래하기도 하기 때문이지요


게다가 약간의 오류도 발생합니다 뭐랄까 첫번째 판이 끝난 자리에서 그대로 이어서 두번째 대결을 펼치게 되는데 만약 상대의 필살기가 시작하는 상황에서 데미지를 입고 그것이 그대로 이어져 다음판에까지 연속으로 맞게 됩니다 이것은 오류인것인지 아니면 제작자가 스스로 의도한것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지능으로 플레이를 하려면 이렇게 연속 효과를 누리는 것도 가능하지요

드래곤볼의 캐릭터들은 기본적으로 공중 부양 능력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컴퓨터들의 난이도가 상당한 수준이라서 이것저것 시험해볼 수 있는 시간적 여유를 주지 않는군요 그렇다고 쉽게 반격할 수 있는 부분도 아닙니다 연속 콤보가 들어오면 속수무책으로 당하게 되지요 아무래도 앞서 메뉴에서 난이도 고르는 것이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 정도 상대라면 HARD에 가까운 난이도거든요

나름대로 저항을 해보았습니다만 상대 체력의 반도 깎지 못한 상태에서 또 다시 KO를 당하고 마는군요 특징적으로는 전투가 약간 묵직한 느낌이 듭니다 어떻게 말로 표현을 할 수는 없겠지만 외관과 관계 없이 비교를 해보자면 철권과 KOF의 차이 정도라고 할까요?.. 적절한 예시였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그러한 차이를 보이네요 게다가 시시각각 흘러나오는 BGM같은 경우도 어디선가 많이 들어본 멜로디이지요 처음 시작할때만 통통 튀며 박진감이 넘치는 음악이 나오다가 어느새 전투에 진입하게 되면 오히려 은은하거나 서정적인 스타일로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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