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마리오 크로스오버3

액션/슈팅|2015. 10. 11. 13:45
반응형









오늘 소개할 작품은 전세계적으로 너무도 유명한 작품입니다 그것을 팬게임 형식으로 제작했는데 그 퀄리티가 아주 우수하지요 기본 모태는 마리오이지만 그 안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은 반가운 얼굴들이 많습니다 이름하야 슈퍼마리오 크로스오버3입니다 .말로는 모두 설명하기가 어렵겠네요 슈퍼마리오 크로스오버3는 직접 한번 해보셔야 이해가 될 것 같습니다 처음 겪어보는 장르라서 아직 조금 혼란스럽습니다 이 안에 포함되어 있는 시스템이 참으로 다양합니다 단순한 마리오라고 말하는 것으로는 부족할 정도이죠 


한가지 참고하셔야 할점은 로딩과정에서 화면이 약 1~2초간 멈춤현상이 일어나는데 이것은 큰 문제가 생긴것이 아니기 때문에 그리 신경쓰실 필요는 없습니다 


그래픽이 너무 고전스러운가요? 그러나 걱정하지 마십시오 이것은 시작에 불과합니다 시리즈가 참 다양하다는것은 여러분도 잘 알고 계실건데요 모두 즐길 수 있도록 한 작품에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스킨을 바꿀 수가 있다는것이지요 일단 그것은 밑에서 좀 더 자세히 설명하도록 하지요 시작할때마다 랜덤으로 스킨이 바뀌는데요 임의대로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일단은 정해진대로 한번 플레이를 해보겠습니다


조작방법

키보드 방향키 - 이동

Z - 점프

X - 특수 기술


엔터 - 메뉴 호출 및 PAUSE


시작하기전에 맵 세팅이나 난이도, 게임 모드 등을 고를 수가 있으며 커스텀 무기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솔직히 저도 이 수많은 메뉴들은 모두 해보기란 어렵습니다 시간이 좀 더 필요할 것 같네요 지금 주어진 것만으로도 벅차기 때문이지요 물론 그 과정이 지루하지만은 않습니다 대충 셋팅을 마쳤다면 가장 하단에 있는 START GAME을 선택하여 실행해보도록 합시다


아직 하나 남은 것이 있는데요 바로 캐릭터의 선택입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마리오는 물론이고 메가맨, 젤다의전설 등 생김새만 보더라도 금방이라도 알아챌 수 있는 유명 작품들의 주인공들을 만나볼 수가 있지요 또한 한번 더 선택해야 하는게 있네요 바로 버전별로 캐릭터의 생김새나 디자인 등이 많이 다를 것입니다 이것마저도 선택이 가능하지요 정말 세부적이지 않습니까? 말로 표현하기에는 산넘어 산인듯 보이지만 직접 해보면 크게 번거롭지만은 않습니다 


드디어 시작했네요 조합이 아주 희안하지요? 배경 그래픽은 픽셀이 보일정도로 고전스러움이 묻어나는 반면 캐릭터의 다지안은 광원의 반사가 비칠정도로 아주 깔끔해보입니다 


플레이하게되는 스테이지를 보면 매우 반갑지요? 초기버전의 구성 그대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좀 더 추가가 되었다면 오히려 더 잡종스러움이 강했을 것 같지만 스테이지는 원작 그대로를 잘 살려두어서 그런지 더욱 재미가 있습니다 



깃발을 타고 내려오는 모습은 매우 반갑습니다


스테이지 한막을 끝낼 때 마다 캐릭터를 다시금 새롭게 고를 수가 있지요. 이 방식을 택한것은 신의 한수라고 생각됩니다 모든 캐릭터를 언젠가는 전부 즐길 수 있으니 많은 유저들의 불만이 사그라들 것 같네요


BILL이라는 캐릭터를 선택하였습니다 이 녀석은 이름은 그리 익숙하지는 않지만 생김새만 보자면 많이 본듯한데요 혼두라라고 하는 작품에서의 주인공인데 한국에서는 일명 람보게임으로도 불리웠었지요 공격 방법은 당연하게 총입니다 

어떤 조합이 이루어질지 신선하네요 이렇듯 게임 자체의 생성 컨셉이 많이 다르기 때문에 전투를 어떤식으로 연출해야 할지 참으로 난감했을텐데 생각보다 더욱 위화감 없이 표현을 해둔것 같아서 안심입니다 



자 그럼 다시 엔터키를 눌러서 스킨을 한번 변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뉴 4번째 목록에 있는 SKINS를 선택하여 들어가 줍니다 선택은 Z키로 해주셔야 합니다 이 부분에서 조금 헷갈릴 수가 있겠네요 X키는 되돌아가기이기 때문이지요 


원하는 시대(?)의 버전으로 바꾸면 짜잔 ! 이렇게 멋지게 변경도 가능합니다 등장인물과 약간의 위화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 또한 매력적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총으로 적을 공격할시에는 밟는 공격은 불가합니다 또한 한방에 처치할 수도 없지요 그냥 재미로 즐길 수 있는 수준입니다 좀 더 난이도가 어려워질 수 있겠네요


스킨의 모델은 썸네일 그림으로 볼 수가 있어서 쉽게 선택이 가능합니다 여러분의 취향에 맞도록 갖가지의 그래픽을 선택하여 새로운 작품을 만들어보십시오 , 하다보면 역시나 순정 만한 튜닝은 없다라는 명언이 다시금 떠오르게 될 것입니다

또한 그에 따라서 배경음악이나 적들, 혹은 풀숲 등의 오브젝트들이 살아서 움직이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퀄리티를 단 한번의 급상승 시킬 수 있지요 꽤나 흥미롭지 않습니까?


제가 선택한 스킨입니다 굉장히 깔끔하지요 저 마리오의 캐릭터는 우주복 코스튬을 입고 있는 컨셉이지요 구름들의 표정까지 살아나 있습니다  


반응형

'액션/슈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박스헤드 게임하기  (1) 2015.10.16
레이즈3 게임하기  (0) 2015.10.15
컴퓨터부수기게임  (0) 2015.10.10
사장님날리기게임  (6) 2015.10.06
닌자고 게임하기  (2) 2015.10.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