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뢰찾기게임

퍼즐|2014. 9. 24. 01:07
반응형

 

 

반응형

 

오늘은 새로운 지뢰찾기게임에 알아봅시다 윈도우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지뢰찾기게임은 인터넷이 안되는 컴퓨터에서 시간때우기 아주 좋은 놀이입니다. 하지만 다소 밋밋한 그래픽 때문에 굳이 일부러 찾아서 하기는 힘들죠, 누구나 한번쯤은 해보았겠지만 아직까지도 게임방법에대해 모르시는분들이 많더군요. 오늘은 조금 그래픽이 낫기도 하고 배경음악과 여러가지 효과를 겸비한 새로운 녀석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동시에 지뢰찾기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소 양아같은 얼굴과 복장의 폭탄처리반이 오늘의 주인공이 되겠습니다. 도시를 지킨다기보다 차력쇼같이 사람들을 모아놓고 임의의 장송에 지뢰를 심어 그것을 찾아내는 묘기를 보이는 것으로 보입니다.

 

 

메인화며은 굉장히 단순하지만 파괴력이 있는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먼저 HOW TO PLAY를 보아야겠지요? 직접으로 자세히 방법에 대해 소개하기보다는 어떠한 키들을 사용하는지 알려주고 있습니다.

 

우선 마우스를 기본적으로 사용하고 컨트롤키와 마우스 좌측을 동시에 누르면 여러가지 표식을 걸어 둘 수 있습니다 스페이스바는 지뢰가 있는 곳을 알려주는 아이템인데 단 1번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먼저 해당 작품에서 가장 중요한 컨트롤키+ 마우스좌측버튼이 어떻게 사용되는지 알려드리지요. 우선 지뢰가 있는 곳이 확실하다고 생각될때는 약1번만 누르면 폭탄이 있는것이라는 해골마크가 표기됩니다.

 

조금 애매한 경우에는 2번누릅니다 그러면 그 칸에 물음표로 표시되게 되지요.

 

시간기록세우기의 원조급 모델로 처음시작은 아무칸이나 마구마구 눌러서 판을 펼쳐내야 합니다. 그러면 각각의 숫자들이 나오는데 색으로 표시되고 있어 아주 분간하기가 좋습니다 

이 숫자의 의미는 자신의 근처에 숨겨져있는 지뢰수를 나타냅니다

 

근처라고 한다면 자신의 위치로 부터 1칸의 대각선이나 전후좌우를 뜻합니다. 숫자1이 표시되어 있다면 전후좌우 대각선으로 1개의 지뢰만 숨겨져 있다는 것이죠 

 

배경만 본다면 사막에서 펼쳐지는 것 같습니다 구경꾼들이 아주 흐뭇하게 처다보고 있습니다 깨알같이 앉아서 여유있게 구경하는 모습도 보입니다 왠지 정겨워지는군요 사람목숨이 달린일인데 말이죠 말도 보이며 움막같은것과 선인장 등이 보입니다 그러고보니 원주민 같은 느낌이 나고 중간에는 서부영화에나 나올법한 모자를 쓰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미국은 맞는거 같은데 인디언촌 같네요

 

인터페이스를 확인해보세요 상단에 보면 현재 지나간 시간과 우측에는 매장되어있는 지뢰수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즉 찾아야 하는 수량을 나타내는 것이죠.

이거야 말로 하는법을 말로는 표현하기가 어렵습니다. 아주 간단한 시스템인데 어떻게 표현할 방법이 없네..

가장 중요한 것은 숫자입니다. 자신이 찾고자 하는 위치에서 주변숫자들을 유심히 살펴보아야 합니다. 

한칸에 오로지 1이라는 숫자로 둘러싸여있다면 그것은 반드시 지뢰일것이므로 컨트롤키와 좌측버튼으로 지뢰 표시를 합니다.

 

이렇게 단순함에도 불구하고 아주 큰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다만 스테이지의 단계가 없고 단순하게 한판만 진행되는 것은 다소 아쉽습니다 기존의 윈도우용 보다는 훨씬 재미있고 새로운 느낌으로 즐길 수 있어 좀 더 어려운 레벨을 경험해보고 싶은 마음이 간절합니다.

 

맵이 그만큼 작기 때문에 한걸음 한걸음 조심스럽게 진행하게 됩니다. 숨은곳을 보여주는 아이템은 정말로 꼭 필요할때만 이용하시는게 좋아요 도저히 못찾겠다는 하는 부분에 막히는데 이때는 운을 걸어야 할 경우가 많습니다.

 

이제 하나 남았습니다 저는 이때 필살기를 사용하였습니다 그러자 왠 쇠똥구리가 나타나 나머지 한곳을 알려주고 떠나갔습니다.

 

 

우여곡절 끝에 얻어낸 값진 승리. 2분 48초나 걸리긴 했지만 나름 하나씩 찾아내는 즐거움 때문에 천천히 즐기면서 했던것 같습니다 시간 기록 따위는 전혀 신경쓰지 않고 플레이 했네요 .

 

자신의 기록에 걸맞는 이름을 정해주고 서버에 기록하게 됩니다. 영광스러운 점수는 아니지만 나름대로 최선을 다했기 때문에 명예의 전당에 올렸습니다

반응형

'퍼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나이퍼게임  (0) 2014.10.06
보글보글게임  (0) 2014.10.01
미친암벽등반게임  (2) 2014.06.24
퍼즐레전드 puzzle legends  (0) 2014.06.12
커버오렌지  (0) 2014.05.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