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메이헴2

액션/슈팅|2014. 9. 22. 07:48
반응형




아주 신박한 2인용 총게임인 건메이헴2를 소개하려합니다  건메이헴2는 이미 오래전부터 아주 인기가 있던 작품으로 대난투라는 형식의 장르는 닌텐도의 제작으로 많이들 알고 계실거라 생각됩니다 그러한 형식으로 진행되는 대규모 전투가 펼쳐집니다 제목에 알맞게 모든 무기는 총으로 구성이 되어 있고 간혹 보조 장비로서 다이너마이트가 제공됩니다.


설명해드릴것이 굉장히 많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시스템에 비해 용량은 지극히 용량이군요 대단합니다. 우선 상당히 많은 메뉴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저 조차 전부 들어가보질 못했는데요 . 우선 캠페인모드 부터 살펴보죠


말그대로 순차적으로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곳으로 기본적인 조작방법과 게임에 대한 이해를 시켜줍니다. 페이스나 갖가지 코스튬을 입맛에 맞게 조절이 가능합니다.


처음 기본으로 제공되는 권총도 고를 수 있는데 모양마다 차이가 있으니 스펙을 보고 고르는 것이 현명합니다 이제 기본 조작방법에 대해 알아보죠


이동이나 점프는 키보드 방향키를 이용합니다

여기서 2단 점프의 컨트롤이 가장 중요합니다 맵에 아래는 끝이 없는 낭떨어지로 만들어져있고 떨어지고 나면 리스폰은 하늘에서 다시 내려옵니다 이것도 목숨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최대한 살려고 발버둥을 치게 되는데 이때 2단 점프가 아주 큰 역할을 하지요. 상단키를 두번 연속으로 누르면 동작합니다.


그리고 가만히 있는 상태에서 하단키를 누르면 부뚜막(?) 밑으로 내려갈 수 있습니다. 보통 다른 작품에서는 조합키가 필요한데 단순하게 하단키만으로도 조작이 가능하죠




Z키는 기본 공격이고 무기가 바뀌면 자동으로 그에 맞는 공격이 가능해집니다. X키는 시한폭탄을 던집니다. 멀리 던지는 것이 아니라 자신에 앞에 떨어뜨릴 수 밖에 없으니 설치 후 최대한 멀리 대피하는 것이 포인트이죠. 

파괴력이 상당합니다 가까이 있으면 맵 밖으로 밀려나버립니다.


기본적으로 2인용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본격적으로 컴퓨터와 대결을 해보죠 ,캠페인에서는 따로 맵을 고를 수 없고 정해진대로만 할 수 있습니다. 다른모드에서는 변경이 가능하지요.


만만해보이는 녀석을 가볍게 무너뜨려 봅시다. 무기들은 게임 중 맵에 랜덤으로 나타납니다 먼저 먹는 사람이 임자이니 싸우다가도 생성되는것을 빠르게 캐취하면 선취득하시는 것이 굉장히 유리하죠


무기중에서도 스나이퍼총이 나오는데 FPS장르에서도 원샷원킬이 가능한 무기로 표현되는 만큼 여기에서도 한방 맞으면 저 멀리 날아가 버립니다. 살아올 확률이 거의 적다고 볼 수 있죠.


다만 그러한 공격도 피해갈 수 있는 추진로켓 같은 아이템을 얻게 되면 공간에 제한이 없이 날아서 안정권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잘 안나오는군요. 2번째 모드를 즐겨봅시다 바로 커스텀게임이라는 메뉴로 자신이 원하는 맵과 상대의 수도 정해서 나만의 전장을 만들어 플레이를 하는것입니다.


4명이 전부 플레이를 할 수 있는지는 잘모르겠습니다. 한컴퓨터에서는 어렵겠지요 그래서 일단은 AI로 설정을 해두었습니다 . 많은 인원이 함께 하면 그 만큼 박진감이 넘칩니다. 친구와 함께 하면 더욱더 재밌겠네요 프레임을 많이 사용해서 그런지 캐릭터들의 움직임이 상당히 부드럽고 모든 효과의 표현도 깔끔하게 잘 되어 있습니다.



여기저기서 총성이 끊이질 않고 공격보다 줄행랑이 최선의 전략인 경우도 많습니다. 맵을 잘골라 적절하게 피해만 다녀도 자기네들끼리 지쳐 떨어져나갑니다.하단에는 각각의 캐릭터마다 현재의 상태를 표시하고 있습니다. 체체력 개념은 따로 없으며 목숨의 수와 사용중인 아이템무기의 남은 탄창 개수 등을 알려줍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권총은 탄약수가 무한입니다. 겟엠프드같은 걸 잘하시는 분이라면 이것 역시 멋지게 적응하실 수 있을거라 믿습니다.


반응형

'액션/슈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샤오샤오9  (0) 2014.10.11
남북전쟁게임  (0) 2014.09.26
박스헤드 좀비워  (0) 2014.09.20
좀보트론2  (0) 2014.06.26
점프게임 스컬페이스  (1) 2014.06.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