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수익창출 (유튜브로 돈버는 방법) 자신만의 컨텐츠로 승부하기!

정보글/진지글|2014. 4. 11. 05:59
반응형

이번시간은 유튜브 수익창출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려고 합니다 유튜브 수익창출? 조금 낯설게 느끼실지 모르겠지만 조금 이야기를 길게 해보려고 합니다. 


전세계인에게 사랑 받고 있는 동영상 커뮤니티 매체인 (YOUTUBE)가 한국에 뿌리 내린지도 아주 오래되었는데요 , 동영상으로 세계인이 소통을 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되었다는 것만으로도 아주 좋은 커뮤니티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 한국은 IT 강국 답게 YOUTUBE가 한국내에 진입하기 이전에도 비슷한 매체는 상당히 많았습니다. 다만 한국업체들이 항상 부족한게 세계화에는 다소 더디다는 것이죠. 국내도 이기지 못했는데 어찌 세계화를 나설 수 있겠느냐! 라고 하는 말이 많지만 역으로 말하면 가장 한국적인것이 가장 세계적인것이라 라는 말도 있지 않습니까.. 매해 한국에서 태어나는 아주 좋은 기술들이 세계에 발 한번 못들이고 한국에서 썩어 사라진다는 것은 아주 가슴 아픈이야기지만요.


뭐, 한국인으로서 푸념은 이정도로 마치고 유튜브라는 매체는 동영상 커뮤니티로는 유일하게 세계화에 성공한 대형 커뮤니티 입니다. 현재는 GOOGLE에서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창작의 시대 유튜브


유튜브가 바꿔놓은 세상은 생각보다 아주 큽니다. 먼저 우리는 남이 만들어 놓은 정보를 그저 보는것만으로 만족했던 시대에 살았죠. 가끔 UCC라는 것이 존재했지만 그 힘은 미비했습니다.


유튜브가 활성화 되면서 더불어 활성화 된것은 바로 "창작"입니다. 유튜브는 유저의 방이라고 할 수 있는 자신의 채널을 만들어두고 자신이 보여줄 수 있는 최대의 능력을 발휘해 사람들에게 자랑합니다.


여기서는 물건을 만드는 재주, 노래를 부르는 재주, 춤을 추는 재주 , 먹는 재주 등 아주 다양합니다. 그것으로 보는이로 하여금 웃음을 얻고는 하죠. 때로는 좋은 풍경을 볼 수 있고 멋진 노래를 들을 수 있습니다.항상 새로운 것을 접할 수 있죠. 일관된 제작자가 흡사하게 만든 반복되는 영상이 아닌 전세계 사람들이 제작하는 다양한 영상들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게 가능하게끔 하는 것은 바로 "창작"입니다. 두번 강조해도 넘치지 않습니다. 제가 말하고자 하는 것은 바로 창작입니다. 그렇다면 창작이 가능하게끔 하는것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역시 "수익창출입니다"









창작을 가능하게 하는 것은 수익창출


창작은 뼈를 깎는 고통이라 하지요, 가끔 우리는 누군가 봉사를 요구할때 "우린 땅파서 장사하나?" 라고 답문하기도 합니다. 조금 극단적인 예였지만 창작을 하게끔 누군가 도움을 준다면 그 창작의 질 즉, 퀄리티는 상당히 높아질 것입니다. 금전적인 수익이 뒤 따른다면 더 할나위 없겠죠.


자 , 그럼 이제 시작해도록 합시다. 유튜로 수익을 창출하려면 가장 먼저 구글 가입입니다!



우선 구글에 가입합니다. 구글은 따로 주민번호가 필요없고 절차가 간단하기 때문에

바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가입이 완료되었다면 유튜브로 진입하여 로그인합니다 

우측 상단에 보면 톱니바퀴 표시가 존재합니다 그곳을 눌러 유튜브 분석으로 들어갑니다




들어갔다면 "채널설정"이란것이 존재합니다 그곳에 진입해봅시다.


기능들이 나열되어있고 수익창출이라는 메뉴가 있군요 , 상태 아래 "사용"을 눌러봅니다.









유튜브에서 수익창출을 하려면 여러가지 지켜야할 규칙이 있으며 약관이 존재합니다

충분히 숙지하지고 동의함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동영상 올리기 -> 수익창출 탭으로 넘어가면 

광고로 수익창출이라는 체크박스가 뜹니다 . 문제가 없는 컨텐츠라면 광고로 수익창출을 설정합니다.



수익창출이 가능한것인지 유튜브에서 검토를 하고 있을때는 물음표 표시로 대기하게 됩니다.



이내 문제가 없다면 바로 수익창출 표시로 바뀌게 됩니다.





*유튜브 수익창출시 주의사항*

반드시 자기 자신이 창작한 컨텐츠로 수익창출을 해야 한다!

만약 타인의 컨텐츠를 무단 사용하여 수익창출할시에는 얼마안가 무조건 계정 박탈은 물론 

재가입이 어려워진다.


계정 박탈을 당한 후 그제서야 자신만의 컨텐츠를 창작하겠다고 할지언정 이미 기회는 없다고 보면 된다

그러니 애초부터 스스로 창작하는것이 좋다


이유는 저작권문제도 있겠지만 스스로 창작하여 하나 둘 컨텐츠를 쌓고 나면 뿌듯함과 더불어 더욱더 

오래 계정을 유지할 수 있어 안정적인 수입원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인기있는 대부분의 유튜버(유튜브 동영상 창작인)들은 자신만이 할 수 있는 컨텐츠에 꽤나 많은 시간과 노력을 하고 있다! 그렇기에 뒤따르는 수입도 큰 것이다. 이것은  명심하여야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