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티스토리 크롤러오류 애드센스팀 고객센터에 직접문의!

정보글/진지글|2014. 4. 8. 16:57
반응형

애드센스 티스토리 크롤러오류에 대해 정확히 알아보자!

애드센스를 운영하다보면 가끔 크롤러오류라는 것이 뜬다. 이것을 우리가 중요하게 느끼는 이유는 바로 수익과 직결되기 때문이다. 따로 진득하게 해결책이 확실히 나와 있는 법이 없기 때문에 대체적으로 혼란속에 빠지는유저들이 상당하다.




애드센스계정에서는 스코어카드라는것이 운영되어 현재 계정상태를 실시간으로 파악해줘 오류를 해결할 수 있게 도움을 준다. 


바로 이곳에서도 크롤러오류가 나타나고 빨간 느낌표가 발생한다!

이것이 중요한 이유는 부가 설명에 자세히 나와있다


- 크롤러오류를 해결하면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가 사이트에 액세스해 관령성 높은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결과적으로 수익을 늘릴 수 있다.


라고 설명하고 있다. 크롤러의 역할은 바로 그것이다.이러한 중요한 역할을 하는것에 오류가 나있다면 분명 아주 큰일이 맞는것이다 .하지만 이것에 대해 우리가 잘못생각하고 있는 것이 많다. 아래에서 다시 한번 설명하겠다.


해결방법은 무엇일까?

대표적으로 가장 이슈되어 있는 방법은 HTML/CSS편집에 들어가 이 메타태그를 입력하는것이다. 



<meta name="robots" content="all"/>

<meta name="robots" content="index,follow"> 


티스토리 본 주소에서 일어나는 자잘한 크롤러오류들은 해결할 수 있지만 얼마 안가서 다시 여러군대에서 크롤러 오류가 발생할 것이다.결론적으로 말하면 근본적인 해결방법이 될 수 없다.





애드센스 크롤러오류는 보통 어디에서 발생할까?

크롤러오류는 보통 search나 tag ,admin 같은 관리자만이 접근할 수 있는 페이지에서 발생한다. 

또한 페이지를 찾을 수 없거나(삭제되거나), 로봇이 거부됨이라는 표시가 뜨기도 한다.



애초부터 나만 접근할 수 있는 곳에 관련성있는 광고가 떠봤자 , 아무 의미가 없다는 것이다. 그래도 해결하겠다며 엄청난 노력을 퍼붓고 있는 분들이 계시지만 , 정확한 확답을 알아보기 위해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였다.



애드센스팀의 크롤러오류에 대한 답변

(우선 이 답변은 오직 티스토리에서 발생하는 크롤러오류에 대한 답변이므로 타 사이트를 운영하면서 나타나는 오류의 해결방법하고는 다를 수 있다.)



애드센스팀에서 친절히 답변을 보내왔다. 내용인 즉,  

티스토리에서 기본적으로 접근을 막아둔 부분에 대해서 오류메시지를 띄워주는 것이므로 이부분에 대해선 우려하지 않아도 됩니다. 티스토리의 경우는 크롤러 설정이 올바로 되어있으므로 이 오류 메시지를 무시하셔도 됩니다.


자, 다시 말해 애초에 티스토리의 robot.txt에 유저가 액세스 할 수 없다. 그렇다고 다른 문제가 있는것이 아니라 티스토리 자체적으로 잘 해결되고 있으므로 수익이나 관련 광고에 대해서는 아무런 상관이 없다는 이야기다.


애드센스팀 칭찬

애드센스 고객센터는 참으로 답변을 친절하고 신속하게 잘 주는 것 같다. 한번에 질문을 여러개 했을 경우 보통

여느 고객센터는 몇가지는 무시하며 핵심이 되는 질문에만 답변하는 경우가 많은데 애드센스는 흘려 질문했을 수도 있는 내 질문에 하나도 빼먹지 않고 궁금증이 풀리도록 정확히 답변을 주었다.


이번이 두번째문의인데 . 모두가 신속하고 정확했다.  혹시 자신의 계정에 문제가 있어 선뜻 문의하기가 두려워 끙끙앓지 말고 한번쯤 문의하면 속이 후련하게 해결되는 경우가 많다. 


그렇다고 해서 너무 엉뚱한 것으로 자주 문의 않는 것이 좋다.정말로 궁금한 사항이 있을때 애드센스팀에게 적극 도움을 요청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반응형

댓글()